일분물량 수요자 선호 중소형 공급84㎡ B타입 7층이하 골프장 조망 혜택 어려워
평균 141.36대1의 동탄2신도시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3차 후속작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4차가 공개됐다.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8개 동, 전용 74~84㎡ 총 1195가구의 대단지로 공급된다.
주택형별로는 74㎡A형 552가구, 84㎡A형 133가구, 84㎡B형 296가구, 84㎡C형 214가구로 이뤄져 있다. 특히, 1195가구의 일반분양 모두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전용 85㎡ 이하)으로 공급된다.
◇ 84㎡B 일부가구 골프장 조망권···저층은 조망 힘들어
다양한 수납공간과 가변설계를 내보인 이번 설계는 모든 평형에서 넓은 창문과 알파공간을 제공하고자 했다. 또 가구의 전 가구에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가족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으며, 동간거리 최대화를 통해 입주민들의 사생활 보호에 신경 썼다.
특히 여성 수요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84㎡A주택형은 4베이 형태로 밝은 채광과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다. 주방의 대형팬트리는 주방의 자잘한 기구들과 재료들을 저장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거실 안쪽에 있는 넓은 드레스룸은 별도의 가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될 만큼 다양한 수납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어 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84㎡C주택형은 서비스면적을 넓힌 3면 개방형으로 270도 파노라마 전망이 돋보인다. 특히 메인 화장실에 창문이 있어 환기에도 신경썼다.
다만 84㎡B주택형은 층수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15층 이상의 경우 골프장 조망으로 프리미엄 가치가 예상되지만 7층 이하의 경우 골프장과 단지 사이의 옹벽으로 조망이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인근 부동산업소 관계자는 “84㎡B주택형의 기준층은 다른 주택형에 비해 가장 비싸다. 층수가 좋으면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7층 이하 에서는 골프장 조망이 옹벽으로 인해 가려져 아쉽다”고 말했다.
◇KTX, GTX 개발호재로 서울 접근성 향상, 커뮤니티 시설도 훌륭
KTX, GTX, 전철 복합환승역인 동탄역과 3㎞거리에 있으며, 내년 개통예정인 KTX 이용시 수서역까지 12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2020년 개통예정인 GTX 개통시 삼성역까지 18분이면 도달해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 될 전망이다.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시설도 뛰어나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을 설치해 입주민들에게 최고수준의 운동시설을 제공한다.
또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북카페, 독서실을 설치했으며 단지 중앙에는 중앙 수변광장을 설치하여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특히 1,2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워터파크형 놀이터는 동탄3신도시 최고 수준으로 설계돼 자녀를 가진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평균분양가는 3.3㎡당 1000만원이며 청약일정은 20일 특별공급, 21~22일 1,2순위 청약을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 계약은 내달 3일~5일 3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 건설의 외길을 걸어온 전문건설사의 자존심으로 주택설계에 신경을 썼다”며 “금강주택의 동탄2 신도시 열기는 식지 않을 것으로 봐 1순위 청약 마감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수정 기자 christy@
관련태그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christ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