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2℃

  • 백령 7℃

  • 춘천 2℃

  • 강릉 5℃

  • 청주 2℃

  • 수원 4℃

  • 안동 2℃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2℃

  • 광주 3℃

  • 목포 6℃

  • 여수 8℃

  • 대구 4℃

  • 울산 9℃

  • 창원 7℃

  • 부산 9℃

  • 제주 11℃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은행 1위 선정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은행 1위 선정

등록 2015.12.08 14:54

조계원

  기자

공유

/사진=KB국민은행/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7일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특히 국민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은행권 최초 9회 수상의 기록을 세웠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표준적인 글로벌 고객만족도지표로,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경쟁력을 판단하는 소비자 만족지수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제도개선에 반영하는 ‘호민관’ 제도 및 ‘고객자문단’ 제도 등을 운영해 왔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고객 중심 경영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고객만족경영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윤종규 은행장은 “KB국민은행에 한결 같은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어 고객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

뉴스웨이 조계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