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2℃

  • 인천 1℃

  • 백령 5℃

  • 춘천 -1℃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2℃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2℃

  • 울산 7℃

  • 창원 5℃

  • 부산 7℃

  • 제주 7℃

교보證 “이노션, 제네시스 북미 브랜드 마케팅 강화 효과 기대”

교보證 “이노션, 제네시스 북미 브랜드 마케팅 강화 효과 기대”

등록 2016.02.11 08:46

김민수

  기자

공유

교보증권은 11일 이노션에 대해 신규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런칭을 앞두고 북미에서 현대차그룹의 공격적인 행보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12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USA투데이가 선정한 2016년 Ad Meter Results에서 제네시스 광고가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올 뉴 엘란트라(한국명 아반떼) 광고 2편이 5위와 6위를 차지하는 등 슈퍼볼 인기광고 순위에서 1~3위를 휩쓸었다.

이어 향후 풀체인지 볼륨 모델 출시와 제네시스 런칭을 앞두고 북미에서의 공격적인 브랜드 투자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현대차그룹의 광고제작·매체대행을 전담하는 이노션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윤상 교보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슈퍼볼 광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했지만 올해는 핵심 시간대 총 4편의 TV 광고를 집행하는 등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며 “경기 전 신규 브랜드 광고와 함께 킥오프시 주력 모델인 제네시스 G90 광고, 1·2쿼터 경기 중 올 뉴 엘란트라 광고 2편 등이 방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현대·기아차 및 제네시스 관련 북미 브랜드 투자에 공격적인 행보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대·기아차 광고제작과 매체대행을 전담하는 동사에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