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골프, 스포츠클라이밍, 태권도 등 차별화 된 프로그램에 8명씩 모집
이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의 주력 스포츠 분야 진입을 돕는 것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운영기관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수성구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중증장애인 중 체육활동이 가능한 청소년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청기관의 기관 내 시설과 지역사회 체육활동시설을 이용하게 된다.
수성구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이 실내를 벗어나 자연스럽게 스포츠를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강도 높은 스포츠 재활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은 실내조정, 파크골프, 스포츠클라이밍, 태권도, 수영, 댄스스포츠, 재활승마 등으로 기존의 타 복지시설과 차별성을 뒀다.
오는 29일까지 종목당 8명을 모집하며 실내조정 주5회, 파크골프와 스포츠클라이밍, 재활승마는 주 1회, 태권도 주 3회, 수영과 댄스스포츠는 주 2회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오는 29일까지 수성구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상담을 통해 개인별 적합한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수성구청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통합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해 서로 소통하는 ‘통합건강대회’도 분기마다 한 번씩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 최태욱 기자 tasigi72@
관련태그
뉴스웨이 최태욱 기자
tasigi72@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