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는 10일 문어맛 스낵 ‘타코야끼볼’이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 10억원이 완판됐닫고 밝혓다.
지난 2월22일부터 3월5일까지 판매된 물량은 4만500박스로 봉지로는 60만 봉지가 넘는다.
신제품의 경우 초도 물량은 통상 2개월 정도이며 판매금액으로는 월 5억 원 수준이다.
일반적으로 출시 후 2개월은 신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에 따라 마케팅과 생산계획을 짜는 기간으로 운용된다.
때문에 2개월치 초도물량이 2주만에 완전 소진되는 건 매우 이례적인 현상.
이에 해태제과는 원재료 수급을 서둘러 오는 18일부터 24시간 생산키로 결정했다. 이는 월 30억 규모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타코야끼볼 파는 곳’이 연관 검색어에 오를 정도”라며 “24시간 생산에 따라 공급량은 6배로 늘겠지만 지금의 추세라면 품귀현상이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임주희 기자 ljh@
뉴스웨이 임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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