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7% 늘어난 22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15.5% 감소한 1조3400억원으로 잠저 집계됐다. 연말 밀어내기와 계절적 비수기의 영향이 긍정적인 환율 효과를 상쇄했으나, 시장 컨센서스에는 부합했다는 분석이다.
반면 2분기부터는 실적 개선 및 모델 다양화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한금융투자 정용진 연구원은 “실적 부진의 최대 원인이었던 중국에서의 판매 실적이 개선돼 실적 반등을 견인할 것”이라며 “3월말 최대 기대작인 신형 링동 출시 이후 순조로운 시작을 보이고 있어 점유율 반등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긍정적 요인을 감안해 기존 밸류에이션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을 상향조정했다”며 “실적 부진과 연비 스캔들이 겹친 다임러(Daimler)를 쇼트(Short) 포지션으로, 동사를 롱(Long) 포지션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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