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6% 늘어난 3조7573억원, 영업이익은 12.3% 확대된 249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가공식품 내 신제품 판매호조와 추석 선물세트 성장, 해외 사료 고성장 및 바이오 실적 개선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라이신 판가 반등으로 실적 개선이 가시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증권 박애란 연구원은 “매출비중이 큰 유럽·북미지역에서의 라이신 판가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원가 하락 및 수율 향상, 지난 6월 손익분기점(BEP)을 도달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하반기 수익성 향상이 구체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가공식품 경쟁력 강화도 기업가치에 반영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시장 1위 업체로서 주력 제품의 시장점유율(M/S) 상승과 함께 신제품 출시, 영업력, 해외사업 등 종합적으로 강점을 보이고 있다”며 “펀더멘털 향상 뿐 아니라 곡물가격, 환율 안정 등으로 밸류에이션 매력도 큰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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