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서 선봬
오롯이 계단오르기 운동을 위한 시설로는 업계에서 최초다.
‘헬시스퀘어’는 단지 내 113동 도로편에 조성된다. 높이 17층 규모며, 113동과 붙은 면을 제외하고 3면을 개방형 구조로 구성해 탁트인 시야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편백나무를 마감재로 적용해 마치 산을 오르게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5개층 마다(5·10·15층)는 엘리베이터를 설치, 운동 중 힘들 경우 엘리베이터를 타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했다.
포스코건설이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에 헬시스퀘어를 따로 조성하게 된 이유는 계단오르기 운동이 탁월한 효과로 사회전반에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근력 및 심폐기능 강화, 혈액순환, 관절염, 뇌 나이 등에 효과가 높다. 또 일상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많은 운동 효과를 갖춰 각광 받고 있는 계단오르기 운동을 아파트 각 동 내부의 답답한 계단에서 벗어나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계단운동 전용시설 ‘헬시스퀘어’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이외에도 단지는 순환 산책로, 주민운동시설 등을 조성해 입주민의 건강을 신경 쓴 건강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는 단지는 총 240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동탄생활권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소형아파트 전용 61·74㎡물량이 1556가구 구성된다.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으로 단지 내에는 더샵필드, 탕을 겸비한 남·여 사우나와 실내골프연습장, 실내키즈짐(gym), 작은도서관, 키즈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오산시 외삼미동 15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달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입주는 2019년 7월 예정이다.
서승범 기자 seo6100@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