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 일요일

  • 서울 11℃

  • 인천 12℃

  • 백령 11℃

  • 춘천 10℃

  • 강릉 12℃

  • 청주 12℃

  • 수원 12℃

  • 안동 11℃

  • 울릉도 10℃

  • 독도 10℃

  • 대전 13℃

  • 전주 13℃

  • 광주 14℃

  • 목포 13℃

  • 여수 13℃

  • 대구 14℃

  • 울산 13℃

  • 창원 15℃

  • 부산 14℃

  • 제주 17℃

넥센타이어, 국내외 ‘동계 스포츠 마케팅’ 강화

넥센타이어, 국내외 ‘동계 스포츠 마케팅’ 강화

등록 2016.11.21 15:46

윤경현

  기자

공유

스노보드 빅에어 월드컵 25~26일 개최 후원체코 아이스하키 후원 연장..다양한 스포츠로 확대

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이사.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평창동계올림픽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종목별 테스트이벤트를 통해 겨울 스포츠의 열기를 불러 일으키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국내외 동계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타이어 브랜드 특성상 겨울은 ‘윈터 타이어’ 교체 시기다. 넥센타이어는 시즌에 발맞춰 다양한 스포츠에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이달 25일부터 26일 양일간 평창 알펜시아에서 개최되는 국제스키연맹(FIS)의 ‘스노보드 빅에어(Big Air) 월드컵 대회’에 공식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최종 리허설 성격의 종목별 테스트 이벤트로 빅에어 월드컵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잇달아 개최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앞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및 챔피언십, 스노우보드/스키 빅에어 월드컵, 볼슬레이/스켈레톤 월드컵 및 월드챔피언십, 스키점프 월드컵 등 국제적인 4개 대회를 공식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 시장 판매 확대에 따라 체코 최상위 리그의 아이스하키팀 ‘믈라다볼레슬라프’와의 후원 연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측은 지난 2014년부터 믈라다볼레슬라프 팀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 파트너와 고객, 그리고 아이스하키 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현장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우선 동계 스포츠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국내 홍보를 위해, 스포츠 중계사인 SBS 스포츠와 SPOTV의 경기 중계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TV 광고를 내보낼 예정이다. 이 광고는 내년 3월까지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모든 종목 대회의 국내 중계 방송 시 방영된다.

뿐만 아니라 현장 부스 운영, 주요 거래선 초청 프로그램, SNS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가 공식 후원하는 또 다른 대회인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챔피언십 대회는 내년 2월 9일부터 12일까지 강릉에서 개최된다.

업계 관계자는 “넥센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강화는 4계절이 뚜렷한 국내 기후 정서상 다양한 스포츠에 후원을 하는 것은 고객들에게 쉽없이 브랜드를 노출함과 동시에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도 함께 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