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2.4 트림 전체 판매 45% 차지스타일 패키지가 75%
김창식 기아자동차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29일 신형 K7 하이브리드 미디어 출시 행사장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부사장은 “올해 기아차는 전세계 저성장 기조에도 내수시장에서 전 차종 고루 판매됐으며 신형 K7 출시와 함께 누적 4만5499대 판매됐다”며 “신형 K7은 준대형 세단 점유율 43%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형 K7 가솔린 2.4 트림이 전체 판매의 45% 차지하며 판매에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가솔린 3.3 트림 또한 22%로 이전모델 대비 고배기량 증가 추세”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신형 K7은 스타일 패키지가 75%를, 콤포트패기키가 58% 차지하고 있다”며 “신형 K7과 관련된 온라인 빅데이터 연관어 검색에서는 ‘디자인’이 2400여건으로 가장 많다”라며 신형 K7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를 피력했다.
신형 K7 하이브리드는 올해 1월 출시되어 준대형 시장 판매 1위를 달성한 ‘신형 K7’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또한 동급 최고 연비 16.2 km/ℓ로 EV 모드 주행거리 향상으로 극대화한 정숙한 승차감과 진일보한 주행성능, 카리스마 넘치는 외장 및 확대된 트렁크 용량 등으로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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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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