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독립영화협회와 협약, 영상 미디어 전문가 양성
특히 양 기관은 상호 협력 및 교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장 실습 경험 및 교육 관련 정보를 교환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영상 관련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인문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영상 및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쏟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영상 미디어 인문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영상 관련 각종 행사 및 연수 시 인문기반융합전공의 우수 인력을 활용하는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민 전북대코어사업추진단장은 “지역 영상운동 발전과 영상교육에 힘써온 (사)전북독립영화협회와의 업무 협약이 전북대 인문융합전공의 기초를 다지고 인문 영상 융·복합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진행될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이영호 이사장은 “전북독립영화협회는 지역 영상운동 발전을 위해 영상교육 및 제작지원, 독립영화 상영 등을 통해 지역 영상문화에 대한 담론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번 MOU가 인문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영상 관련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의 영상산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북독립영화협회는 독립영화의 제작 및 상영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영상문화의 기틀을 세우고자 설립된 단체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