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영업익 각각 32.7%, 23.6% 증가4분기 매출은 1조850억·영업익 2903억원광고, 콘텐츠 두루 성장하며 ‘1조 시대’ 활짝
26일 네이버는 2016년 4분기 매출(영업수익) 1조 850억 원, 영업이익 2903억 원, 순이익 1909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네이버의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7%, 전분기 대비 7.1% 증가한 1조 850억 원이다. 이 가운데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4% 증가한 3746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35% 비중을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광고 8219억 원(75.8%) ▲ 콘텐츠 2242억 원(20.7%) ▲ 기타 389억 원(3.6%) 이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4%, PC는 36% 로 나타났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27.1%, 전분기 대비 9.7% 성장한 8219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 전분기 대비 1.5% 감소한 2242억 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은 견고한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38.1%. 전분기 대비 8.0% 증가한 38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8.9%, 전분기 대비 2.8% 증가한 2,903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보통주 1주당 1131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0.1%이며, 배당금총액은 325억8118만원이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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