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9.5% 감소한 총 4만5100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1만586대(구형 961대, 하이브리드 211대 포함)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 5064대, 쏘나타(하이브리드 228대 포함) 3997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한 총 2만714대가 팔렸다.
지난해 11월 말 출시된 신형 그랜저는 본격 판매에 돌입한 지난 12월 1만7247대가 팔리며 돌풍을 일으켰고, 지난달 기준으로 누적 계약 대수도 5만6000여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569대, EQ900가 626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5.5%가 감소된 총 4195대가 판매됐다.
RV는 싼타페 3185대, 투싼 2791대, 맥스크루즈 678대 등 전년 동기 대비 36.7%감소된 총 6654대 판매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총 1만1256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2281대가 판매됐다.
해외 시장에서는 국내공장 수출 5만6200대, 해외공장 판매 24만1307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소폭 증가한 총 29만7507대를 판매했다.
설 명절의 영향으로 국내공장 수출이 전년 동기대비 22.5% 감소했지만 해외공장 판매가 11.7% 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는 선진시장의 성장정체가 본격화 되고 신흥시장 또한 뚜렷한 성장 주도 시장이 부재하는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저성장 기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올해 판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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