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이주열 한은 총재, G20·BIS 총재회의 참석

이주열 한은 총재, G20·BIS 총재회의 참석

등록 2017.03.14 12:00

신수정

  기자

공유

한국은행 금융협의회- 이주열 총재와 시중은행장들.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한국은행 금융협의회- 이주열 총재와 시중은행장들.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와 BIS 정례 총재회의에 참석해 회원국들과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14일 한국은행은 이주열 한은 총재가 독일 바덴바덴 및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 와 BIS 정례 총재회의(Bimonthly Meetings)에 참석하기 위해 15일 출국해 오는 21일 귀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에서 세계경제의 지속가능한 균형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국제금융체제 강화, 금융부문발전 및 규제, 국제조세 등 주요 안건에 관해 G20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및 국제금융기구 고위인사들과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또 IIF(Institute of International Finance) G20 Conference에 참석해 미국, 유럽 등 주요국 정책변화에 따른 영향 및 투자활성화 이슈 등에 대해 참석자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BIS 정례 총재회의에서는 회원국 중앙은행 총재들과 최근의 세계경제 및 금융시장 상황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