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4월 초로 예정된 ‘LG G6’ 미국 출시에 앞서 5개 주요 이동통신사 판매점과 베스트바이 등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까지 미국 전역의 총 2만5000여 매장에 ‘LG G6’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 5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지난달 17일부터 각 통신사별 일정에 따라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국내 출시 이전에도 ‘LG G6’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총 3000여개의 체험존을 설치하는 등 전방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매장 방문 고객들은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 화면은 키운 18:9 화면비의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더욱 진화된 광각 듀얼 카메라 ▲카툭튀를 없앤 완성도 높은 디자인 등 ‘LG G6’만의 장점을 출시 전에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편의기능을 경쾌한 영상에 담은 ‘LG G6’의 글로벌 TV 광고도 공개됐다.
30초 분량의 이번 광고는 중앙에 고정된 ‘LG G6’를 중심으로 몰입감 높은 넓은 화면으로 게임과 영상을 즐기는 장면, 스카이다이빙 중에 광각카메라를 사용하는 모습 등을 역동적이고 유쾌하게 표현했다.
미국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하다. 온라인 동영상 주목도를 측정하는 비저블 메저스에 따르면 ‘LG G6’를 소개하는 바이럴 영상 ‘G6 ´ 댄스’가 3월 7일부터 2주 동안 전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바이럴 영상 1위에 올랐다.
‘G6 ´ 댄스’는 파쿠르(도심 장애물을 극복하는 스포츠) 선수가 힙합 댄서에게 춤을 배우는 과정을 담은 1분14초짜리 영상으로 현재까지 총 조회수는 6700만건을 넘어섰다.
18:9 화면비 풀비전을 강조한 영상인 ‘Life with Big’도 총 조회수 6200만건 이상을 기록해 두 영상의 누적 조회수만 1억3000만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두 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다양한 극한상황에서 ‘LG G6’의 방수성능을 체크해보는 영상(누적 조회수 약 70만건) 등 유튜브스타들이 ‘LG G6’를 테스트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들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FD 상무는 “스마트폰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LG G6’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매우 크다”며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LG G6’의 차별화된 장점들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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