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안철수, 4일부터 전국 순회···‘걸어서 국민 속으로’

안철수, 4일부터 전국 순회···‘걸어서 국민 속으로’

등록 2017.05.03 19:52

이승재

  기자

공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오는 4일부터 선거일 전날까지 4박 5일 동안 ‘안철수, 걸어서 국민 속으로 120시간’이라는 주제로 전국 순회에 나선다.

기존의 유세 방식에서 벗어 한 지역에서 하루 대부분을 보내며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일방적인 지지를 호소하는 유세가 아니라 국민과 대화를 중심으로 소통하겠다는 취지다.

안 후보는 방문 지역에 도착하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 이동한다는 방침이다.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의 주요 현안이나 정책 제도 개선이 필요한 현장을 직접 찾아간다. 이 과정에서 안 후보를 찾는 국민, 안타까운 사연이나 있는 국민 등을 세대, 직종 등을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만난다.

국민과 함께 하는 시간의 중간에는 그 지역에서 국민과의 소통을 정리하며 한 번의 유세를 할 예정이다. 또한 남은 120시간 동안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안 후보의 행보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안 후보는 오는 4일 대구를 찾아 '안철수, 걸어서 국민 속으로 120시간'의 첫 행보에 나선다. 그는 이날 오후 2시 대구시 전역을 다니며 대구 시민들과 소통한다. 국민과 대화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과정에서 방문 장소를 정하거나 안 후보가 현장에서 임의의 장소로 이동하기 때문에 방문 시간, 장소, 대상 등은 미리 알 수 없다.

안 후보는 “낡은 과거 정치를 몰아내고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을 위한 정치를 만들 것”이라며 “남은 시간 동안 저 안철수의 모든 것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승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