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전후 실시된 설문을 살펴보면 부모님들이 받고 싶은 선물 1위는 단연 현금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백화점, 마트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상품권도 주는 이와 받는 이가 모두 선호하는 선물로 꼽힙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한 각종 의료기기(안마기, 보청기 등), 건강기능식품(홍삼, 오메가3 등), 건강검진권은 언제나 진리. 단 건강기능식품은 부모님의 건강을 고려해 백화점, 마트, 약국 등 정식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게 바람직하지요.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국내외 효도 관광을 계획하는 것도 좋습니다. 효도 관광은 부모님들이 부러워하는 대표적인 어버이날 선물로 꼽히는데요. 부모님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라면 그보다 더 좋을 순 없겠지요.
아무리 ‘꽃보다 돈‘이라지만 막상 가장 기본적인 카네이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신 매년 생화를 드렸다면 올해는 오래 두어도 시들지 않는 카네이션 디퓨저나 캔들 등 실용도 높은 물품으로 대체하는 것도 색다른 선택.
부모님이 선호하는 선물 중에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 시간, 마음이 담긴 손 편지 등이 그러한데요. 어떤 선물이든 정성 가득한 마음이 최고인 것은 예나 지금이나 변치 않는 것 같습니다.
뉴스웨이 박정아 기자
pja@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