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는 2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한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CONEX Korea)’에서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을 비롯한 국내외 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 비전과 성장 전략 등을 소개하는 독립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건설기계는 오는 2023년까지 품질 향상, 해외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매출 7조원, 글로벌 5위를 달성하겠다는 ‘비전 2023’을 발표하고 미래 성장을 이끌 전략상품인 명품 장비를 새롭게 선보였다.
명품장비는 현대건설기계가 고품질·고성능을 요구하는 국내 하이엔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신규 장비로 굴삭기 선회력을 20% 높이는 등 운전 조작성과 편의성, 내구성 등 품질 전반을 크게 개선했다.
현대건설기계는 명품장비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시장점유율을 2위에서 1위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5년간 연평균 13%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미니 굴삭기 신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 원거리에서 엔진과 공조장치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 하이메이트(Hi-Mate) 20.0 등 최선 정보통신기술(ICT) 적용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올해 광역 단위의 대형 대리점과 중고유통지원센터를 잇달아 설립하는 한ㅍ녀 첨단 계측장비를 활용한 하이테크팀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하는 등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전년 대비 91%의 괄목할만한 판매량 성장세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장비의 성능과 품질은 물론 이와 연계된 각종 서비스도 탑 티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며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건설기계 메이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건설시계는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약 460평 규모의 대형부스를 마련하고 굴삭기와 휠로더, 스키드로더 등 14종의 장비들을 선보이는 등 종합건설기계 업체로서 위상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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