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고객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폰 수준으로 성능을 대폭 개선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편의성을 높인 음성인식 서비스 ▲맛집 등 주요 운전 정보 제공 ▲폰 커넥티비티 콘텐츠 강화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개선해 사용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음성인식의 경우 복잡한 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전과 달리 추가 확인 절차 없이 설정된 지역(자택 또는 회사)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음성인식으로 특정 업체명을 검색하면 최근 목적지를 화면 최상단에 표시해 검색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블루투스 연결시 ‘블루투스 기기변경’이라는 음성 명령으로 다른 휴대폰으로 변경이 쉽도록 구성됐다.
음성인식 업그레이드 뿐 아니라 맛집 정보 제공도 새롭게 추가됐다.
현대·기아차는 맛집 추천 서비스 업체 ‘식신’과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4400여개에 달하는 엄선된 맛집 정보를 제공하며 운전자는 별도의 검색 없이 지도상에서 맛집 업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뿐 만 아니라 현위치 주변, 목적지 주변, 경로 주변 등 검색으로도 맛집 업체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여기에 최근 각광 받는 폰 커넥티비티 콘텐츠도 강화해 지난해 애플 카플레이에 이어 올해는 종합 콘텐츠 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미러링크 전용 앱 ‘멜론 for 현대’를 선보였다. 이에 따라 운전자는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멜론의 음원 서비스와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현대·기아차 멤버십 사이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코너에서 SD카드, USB 등 이동식저장장치에 내려 받은 뒤 설치하면 된다. 다만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기능들은 차종 및 연식, 내비게이션 종류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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