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세계 47개국 서비스 대표자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 미래 서비스 혁신 전략 ▲현대차 중장기 상품 전략 ▲각국의 고객경험 차별화 우수 프로그램 공유 통한 서비스 벤치마킹 ▲창의 훈련을 통한 고객만족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고객 만족 전문 컨설팅 업체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현대차 서비스 부문 대표자들이 실제 서비스 현장의 성공적인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지역별 CS향상 방안 및 업무 토론회를 실시하는 등 더욱 깊이 있는 미래 서비스 방향성을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며 “앞으로 서비스디지털화, 고객 접점 시설개선, 디지털 비포서비스, 홈투홈 서비스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해외서비스 교육센터 ▲차세대 온라인 교육 시스템 ▲글로벌 원격진단 서비스 전문가 교육 ▲해외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등 우수한 정비인력 양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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