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지난 25일(현지시간 기준) 브라질 K-호텔 컨벤션 홀에서 김철하 대표이사 및 김진현 소재사업부문장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4000억원의 매출과 55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셀렉타는 40개국 글로벌 영업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원료인 대두 주산지에 위치한 만큼 월등한 물류 경쟁력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인수를 통해 농축대두단백 사업분야에서 사업 시너지를 높이고 미래 성장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은 사료 뿐만 아니라 셀렉타가 보유한 Non-GMO대두 구매역량을 기반으로 식품용 농축대두단백(SPC)과 고부가가치 첨가제인 레시틴(Lecithin)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발효효소 기술을 토대로 생물자원, 바이오, 식품 등 기존 펼치던 사업과의 시너지도 창출할 수 있는 경쟁력까지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2020년까지 국내는 물론 베트남, 중국, 브라질 4개국에서 매출 8000억원 이상을 달성, 글로벌 SPC시장에서 점유율 40%까지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부회장)는 “브라질을 남미 사업의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BIO 삐라시카바 공장 준공에 이어 셀렉타와 사업 동반자가 됐다”며 “국내 종합식품 1위 기업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성장동력인 글로벌 사업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콩 부산물을 발효시켜 만든 ‘발효대두박’ 뿐만 아니라 대두박에서 단백질만 주요하게 농축한 농축대두단백까지 모두 생산하는 사업구조를 구축했다”며 “이 두 제품은 식물성 고단백 사료소재 대표 제품으로 CJ 셀렉타는 모든 축종별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최홍기 기자
hkc@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