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래 사무국장, ‘글로벌 교육환경 변화 대응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강조
이번 해외연수는 목포해양대학과 공동으로 8월 28일~9월 5일까지 7박 9일 일정으로 목포대 18명과 목포해양대 5명 총 23명이 참가했다. 연수는 유럽에 소재한 로마 라 사피엔자대학 등 4개 선진 대학 벤치마킹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연수는 업무 역량 및 성과가 우수한 직원을 선발해 국외 선진 대학 탐방기회를 제공하여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목포대 조봉래 사무국장은 “글로벌 역량강화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 전년도 보다 해외연수 인원을 두 배로 확대하였으며, 앞으로도 직원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보다 많은 직원들이 글로벌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연수단을 이끈 목포대 재무과장 윤상국 단장은 “해외연수 기회를 마련해 준 대학 측에 감사하다”며 “이번 해외 선진대학 방문을 통해 학사제도 및 교내 안전관리 등에 대하여 벤치마킹하고 우리 대학에 적용해 새로운 변화의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외연수 성과를 발표한 목포대 제4행정실 최나영 팀장은 유럽 선진대학 벤치마킹 사례 및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연수 노하우 등을 다양하게 발표해 참석한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목포대학교는 최근 ▲2년 연속‘국립대학 직원역량강화 성과평가 우수대학’ 선정 ▲호남권 국립대학 중 유일하게‘2017년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선정(2년간 22억) ▲3회 연속 ‘공공부문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팀장․과․실장급 혁신포럼 개최 ▲교직원 보도자료 작성 경진대회 개최 등으로 직원역량 강화를 통해 급속하게 변화하는 대학환경에 대응하고 대학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28409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