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중 한번쯤 들르면 좋을 이색 휴게소 10곳을 소개합니다.
◇ 금강휴게소(경부고속도로 양 방향) / 금강 조망과 이색 체험
천혜의 자연환경인 금강을 볼 수 있어 경부선의 대표 명소로 꼽힙니다. 산책로·등산로로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며, 레저 활동을 위한 각종 물품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 섬진강휴게소(남해고속도로 부산 방향) / 섬진강으로 가는 피아노계단
전망대에 오르면 시원하게 펼쳐진 섬진강 줄기가 내려다보입니다. 전망대로 가는 길목에는 밞으면 음계가 울려 퍼지는 피아노계단이 있지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 안동휴게소(중앙고속도로 부산 방향) / 안동 문화체험관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라고 할 수 있는 안동. 안동 휴게소에 자리 잡은 ‘안동 문화체험관’은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회탈 제작 등 문화 콘텐츠를 갖춰놨습니다. 카페에서 즐기는 전통차도 일품.
◇ 오수휴게소(전주광양고속도로 광양 방향) / 임실N치즈 체험관
휴게소 내 ‘임실N치즈 체험관’은 치즈피자 만들기 체험 등으로 평소 자녀를 동반한 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요. 임실N치즈 축제와 맞물린 이번 연휴, 보다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고 합니다.
◇ 현풍휴게소(중부내륙고속도로 대구 방향) / 근심 먹는 도깨비 테마공원
지역 명물 ‘현풍 백년도깨비 시장’을 벤치마킹, 도깨비 소굴·도깨비 자판기 부스·근심 먹는 분수대 등 갖가지 시설을 갖춰 이색 휴게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 산청휴게소(대전통영고속도로 하남 방향) / 효(孝) 드림(Dream) 테마공원
산청휴게소의 ‘효(孝) 드림(Dream) 테마공원’ 역시 경치로 유명하지요. 팔각정과 전망대를 잇는 길이 300m의 산책로는 경호강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도 꼽힙니다.
◇ 강천산휴게소 /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 연계
광주대구고속도로(광주 방향)
순창 장류 체험관, 발효소스 토굴, 순창 특산물 판매점 등으로 유명한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 이 민속마을로 이어지는 연결로가 바로 강천산휴게소에 있습니다.
◇ 문막휴게소(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 별빛 소공원
강원도의 첫 관문이 되는 휴게소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지요. 강원을 상징하는 다양한 조형물, LED 기술로 구현한 밤하늘 별자리가 있는 ‘별빛 소공원’이 매력적입니다.
◇ 덕평휴게소(영동고속도로 양 방향) / 덕평 올레길과 달려라 KOKO
반려견 놀이터인 ‘달려라 코코’로 반려견 동호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휴게소. 이외에 러브가든, 벤치공원, 허브정원, 덕평숲길 산책로 등이 있어 영화·드라마 촬영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현풍휴게소(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 방향) / 500년 느티나무 이야기
마을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형 테마공원이 조성돼 있습니다. 엽서에 소원을 써 느티나무 소원 우체통에 넣거나 소원 리본을 달 수도 있지요.
뉴스웨이 이성인 기자
sile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