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롯데카드, 원주 오크밸리서 ‘핸드페이’ 개시

롯데카드, 원주 오크밸리서 ‘핸드페이’ 개시

등록 2017.12.19 10:20

장기영

  기자

공유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정일 한솔오크밸리 영업본부장이 지난 18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정일 한솔오크밸리 영업본부장이 지난 18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손바닥 정맥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핸드페이(Hand Pay)’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핸드페이는 손바닥 정맥 정보를 사전 등록한 후 손바닥을 전용 단말기에 올리면 결제가 완료되는 바이오페이(Bio pay) 서비스다.

이에 따라 롯데카드 고객은 번거롭게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손바닥만 갖다 대면 스키장, 콘도, 사우나 등 리조트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핸드페이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휴대전화를 지참해 전국 55개 롯데카드센터에서 정맥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오크밸리 내 핸드페이 라운지에서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오크밸리에서의 핸드페이스 서비스 개시로 세계 최초로 지갑 없이 스키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지난 5월 롯데월드타워,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에 핸드페이 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현재까지 세븐일레븐과 롯데카드, 롯데리아 등 70여곳에 단말기를 설치했으며, 내년 상반기 롯데시네마, 하이마트 등으로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