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후 전입신고를 하려면 반드시 주민센터에 가야 한다고 알고 계신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서도 처리가 가능하다는 사실.
바로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도 할 수 있는데요. 이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둬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준비됐다면 민원24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자주찾는 민원’ 메뉴에 있는 전입신고를 누르고 단계별로 나오는 ‘전입신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근무시간 기준 약 3시간 이내에 처리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는 성인만 가능하며,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세대원이 신청하거나 기존 세대에 세대원으로 편입하는 경우 세대주의 확인 절차가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뉴스웨이 이석희 기자
seo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