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이문환 BC카드 사장 “글로벌 디지털결제 성공사례 만들 것”

이문환 BC카드 사장 “글로벌 디지털결제 성공사례 만들 것”

등록 2018.06.08 10:46

장기영

  기자

공유

유니온페이와 업무협약 체결QR코드 결제 등 협업 강화

지난 7일 중국 상하이 유니온페이 본사에서 디지털 결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문환 BC카드 사장(왼쪽)과 차이찌앤뽀 유니온페이 총재가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BC카드지난 7일 중국 상하이 유니온페이 본사에서 디지털 결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문환 BC카드 사장(왼쪽)과 차이찌앤뽀 유니온페이 총재가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디지털 결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일 유니온페이(UPI)와 손잡은 BC카드의 이문환 사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결제 성공 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날 중국 상하이 유니온페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존 플라스틱 카드 결제 분야의 협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퀵패스, QR코드 결제 등 신기술 결제 분야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BC카드와 유니온페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QR코드 결제 등 신기술을 적용한 결제 수단을 제공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QR코드 결제는 안전하고 편리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디지털 결제 서비스다.

양측은 또 디지털 결제 인프라 확대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 BC카드는 한국을 찾은 중국 등 해외 관광객에게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