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대구, 맛을 탐하다 Colorful Daegu Food’라는 주제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됐으며 전국 식음료·외식업계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호텔관광경영계열 조재근 교수의 지도로 1학년 학생들이 참가해 칵테일 경연에서 최우수상과 전통주 칵테일 경연에서 금상, 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학교 관계자는 “실무 위주 커리큘럼과 대회 전담 교육를 통한 경기력 강화가 수상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관련 분야에서 검증된 교수진이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실무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각종 대회 출전을 지원하고 대회 전담 교육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메이필드호텔 유급 현장 실무 프로그램인 메인클럽과 더불어 유수의 호텔관광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효과적인 취업시스템으로 국내 5성급 호텔, 특급호텔 및 대기업 외식업체, 크루즈 등에 취업자를 꾸준히 배출하며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학교는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모집분야는 2년제 전문학사과정 호텔관광경영,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계열과 4년제 학사과정 호텔외식경영 계열이다.
학사과정은 단기 집중 학사과정과 주 1일 Work-Study 학사과정이 있다. 단기 집중 학사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격(검정고시 포함)을 갖춘 경우 최단 5학기 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주 1일 Work-Study 학사과정은 전공 제한 없이 대학에서 2학년 이상 수료 또는 56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학위 취득으로 대학원 진학이 가능해 재직 중인 직장은 유지하면서 주1회 수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과정 졸업 후 메이필드호텔 입사 시 인턴기간 단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문학사 취득자 기준 총 20과목을 이수해야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나 자격증 취득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