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가 개발한 ‘고객 접점정보 통합관리체계’는 ‘신한 쏠(SOL)’, 인터넷뱅킹, 영업점 등 22개 채널에서 각각 관리된 소비자 접점 정보와 거래 정보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데이터 분석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영업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신한은행은 콜센터 통합상담 플랫폼에 소비자별 채널 접촉이력, 거래정보, 주요문의 요약정보(Speech to text) 등을 반영해 전화상담에 활용 중이다. 곧 영업점 상담 플랫폼에도 반영해 상담과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접점정보 통합 관리체계’를 완성해 일관된 고객 응대와 실시간 마케팅으로 더 나은 옴니채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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