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는 나누다키친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 분석 정보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나누다키친은 예비창업주에게 창업공간을 연결해주는 ‘쉐어스토어(Share-store)’ 플랫폼 서비스와 메뉴 개발, 마케팅 지원, 매출 및 정산 관리 등 통합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BC카드는 가맹점, 카드 결제 빅데이터와 상권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누다키친의 신규 출점 지역 상권을 분석한 정보를 제공한다.
나누다키친은 이를 토대로 신규 출점 지역의 상권 내 주요 활동 고객, 인기 업종, 소비 트렌드 등을 파악해 활용하게 된다.
BC카드 마케팅부문장인 김진철 전무는 “BC카드와 나누다키친 그리고 예비창업주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디지털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BC카드가 가진 빅데이터 분야의 장점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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