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 아마존에 자체적으로 디지털 쇼룸을 운영하는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거래가 활성화된 미국 시장에 맞춰 온라인 판매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현대차 미국법인은 18일(현지시간) 아마존닷컴의 ‘차량'(Vehicles)’ 카테고리에 디지털 쇼룸을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쇼룸은 전 차종에 대한 가격, 제원, 성능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승 신청 및 딜러 상담 예약 등도 가능하다.
현대차가 아마존에 디지털 쇼룸을 연 것은 미국 시장 특성을 고려한 채널 다변화 전략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현대차와 아마존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2016년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에게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프라임 나우, 드라이브 나우’를 진행한 바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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