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 수요일

  • 서울 -1℃

  • 인천 1℃

  • 백령 1℃

  • 춘천 1℃

  • 강릉 1℃

  • 청주 3℃

  • 수원 -1℃

  • 안동 4℃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4℃

  • 전주 6℃

  • 광주 5℃

  • 목포 7℃

  • 여수 7℃

  • 대구 7℃

  • 울산 7℃

  • 창원 7℃

  • 부산 6℃

  • 제주 7℃

현대차, 美서 아마존 ‘디지털 쇼룸’ 개설

현대차, 美서 아마존 ‘디지털 쇼룸’ 개설

등록 2018.07.19 19:25

윤경현

  기자

공유

현대차, 美서 아마존 ‘디지털 쇼룸’ 개설 기사의 사진

현대자동차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에 ‘디지털 쇼룸’을 오픈했다.

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 아마존에 자체적으로 디지털 쇼룸을 운영하는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거래가 활성화된 미국 시장에 맞춰 온라인 판매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현대차 미국법인은 18일(현지시간) 아마존닷컴의 ‘차량'(Vehicles)’ 카테고리에 디지털 쇼룸을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쇼룸은 전 차종에 대한 가격, 제원, 성능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승 신청 및 딜러 상담 예약 등도 가능하다.

현대차가 아마존에 디지털 쇼룸을 연 것은 미국 시장 특성을 고려한 채널 다변화 전략이라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현대차와 아마존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2016년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에게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프라임 나우, 드라이브 나우’를 진행한 바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