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왕홍은 한국의 파워블로거와 유사한 형태로 SNS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조직이다. 이날 참석한 88명의 왕홍은 현장에서 다프(DAF) 제품을 실시간으로 자신의 팬들에게 소개했으며 중국의 인터넷 오픈 마켓인 타오바오(taobao)를 통해 실시간 판매를 진행, 당일 준비한 물량을 완판했다.
다프코스메틱 관계자는 “이틀간 홍콩, 대만, 중국에서 많은 제품문의가 이어졌다”며 “특히 중국인들이 자국의 국화인 목단을 모티브로 한 ‘다프 V7비타펄 마스크’를 보고 디자인, 향, 발림성 등 제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오바오셀러박람회(10월), 2차 왕홍박람회(11월)등에 참여해 더욱 큰 수출로를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