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려라 진안, 마셔라 홍삼, 달려라 청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진안 홍삼축제는 개막행사, 주제프로그램, 문화공연, 체험프로그램, 야간프로그램 등 9개 분야 65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 홍삼축제는 차별화된 홍삼이라는 주제에 맞게 색다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강했다. 주제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홍삼과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전에 없던 △대한민국 고려홍삼왕 선발대회 △새로워진 현대식증삼체험관과 진안홍삼 경매 △사포닌 거품이 보글보글 홍삼사포닌버블탕 △내맘대로 골라 담는 홍삼선물박스 △진안홍삼으로 요리해 맛과 건강을 담는 홍삼음식 주제관 등 새롭게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번개맨 어린이 공연, 또봇퍼레이드, 1019청소년 콘서트(리듬파워, 빈체 출연), 홍삼연구소 직업체험, 홍삼사탕낚시체험, 홍삼연못 금거북이를 찾아라, 에어바운스 어린이 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홍삼축제장이 한층 젊어졌다.
개막 당일에는 관내 학생들로 구성된 어린이합창단의 진안홍삼축제송 합창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홍삼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영상을 시청한다. 또 개막식에 참여한 2,000여 관람객들과 함께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로 인증받은 홍삼다린액을 함께 마시며 진안홍삼의 진한 맛을 볼 수 있다.
이어 진안JCI 주관으로 최고의 노래실력을 겨루는 진안홍삼 노래자랑에서 초대가수 지원이, 진시몬을 비롯한 지역가수 3명이 출연하며 TV, 냉장고, 세탁기, 전자렌지,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