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 일요일

  • 서울 4℃

  • 인천 1℃

  • 백령 6℃

  • 춘천 -1℃

  • 강릉 3℃

  • 청주 3℃

  • 수원 1℃

  • 안동 -1℃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1℃

  • 전주 2℃

  • 광주 2℃

  • 목포 5℃

  • 여수 10℃

  • 대구 5℃

  • 울산 6℃

  • 창원 6℃

  • 부산 8℃

  • 제주 7℃

신한은행 ‘쏠’, 이용자 특성 반영한 7개 테마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쏠’, 이용자 특성 반영한 7개 테마서비스 제공

등록 2018.11.02 13:41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신한은행 제공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에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 ‘쏠맞춤 테마’를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소비자의 직업, 연령 등을 반영해 만든 총 7가지 라이프스타일 메인화면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대학생과 여성, 직장인과 사업자, 고자산가, 시니어 등을 위한 정보를 모아 각각 테마를 꾸몄고 기존 오리지널 테마까지 더해 총 7개 메인화면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제공하던 맞춤메뉴도 개선했다. 과거 거래내용을 분석해 머신러닝으로 소비자별 최적화된 메뉴를 자동으로 구성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해외주식을 0.01주부터 매입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액투자’, 1초가 지날 때마다 1%씩 가격이 내려가는 ‘타임세일’, 엄선된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털 ‘신한은 재미다’ 등이 대표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쏠’은 ‘초맞춤’과 ‘플랫폼’이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이어갈 것”이라며 “철저히 소비자 관점에서 준비한 맞춤 테마를 통해 차세대 모바일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