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인치 8K OLED 등 다양한 신제품 최초 공개상업용·자동차용 시장 대응 차별화된 제품 공개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을 마련, LG디스플레이만의 앞선 기술력뿐 아니라 다양한 OLED 신제품을 공개하고 LG디스플레이가 선도하는 OLED의 가능성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는 급부상하고 있는 상업용(Commercial)과 자동차용(Auto)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선다.
먼저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다양한 OLED 신제품을 공개, 우수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지난해 88인치 8K OLED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8K 시대를 연 LG디스플레이는 올해 65인치 8K OLED 신제품으로 8K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나아가 기존 3.1 채널 사운드에서 저음과 고음 영역대를 확장, 3.2.2 채널 사운드로 진일보한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 OLED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은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돼 화면 내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상·하·좌·우에서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한 현존하는 TV 디스플레이 중 가장 빠른 3.5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65인치 UHD 크리스탈 모션 OLED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OLED가 제공하는 최고의 화질에 빠른 응답속도가 더해져 스포츠나 액션 시네마 감상 시 끌림 없이 실감나는 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급부상하고 있는 상업용 및 자동차용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의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공개하며 시장 선도에 적극 나선다.
상업용 시장을 겨냥해 터치 센서를 패널 내부에 내장한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 기술을 사이니지에 적용, 높은 터치 정확도와 또렷한 화질, 슬림 디자인을 구현한 86인치 UHD LCD 전자칠판 등 다양한 사이니지 제품을 선보인다.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는 LTPS2 기반의 초대형 29인치 풀 대시보드를 포함, P-OLED 기반의 12.3인치 QHD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 12.8인치 센터페시아 등 신제품을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관념과 제품의 카테고리를 뛰어넘는 혁신 제품도 대거 공개한다.
우선 PC는 물론 모바일 제품과 USB-C하나로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27인치 네오 아트 포터블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며 모니터의 새로운 콘셉트를 제시한다.
LG디스플레이는 옥사이드 기술을 적용해 혁신적인 베젤을 구현한 27인치 UHD 모니터용 LCD와 소비전력을 기존 대비 약 50% 절감한 13.3인치 UHD 노트북용 LCD도 최초로 선보인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광시야각 기술인 IPS 기반의 65인치, 75인치 8K LCD 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화면과 베젤의 경계를 없앤 3면 보더리스(Borderless)로 디자인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트렌드 및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시장을 이끌어 왔다”며 “OLED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TV는 물론 다양한 솔루션에 적용해 시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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