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펼쳐지는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
경기도 소재 전문예술단체와 예술가의 예술프로젝트를 지원한다. 부천문화재단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경기도 소재 전문예술단체와 예술가를 대상으로 2019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공동체를 기반으로 지역의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장르 제한은 없으며, 공모를 통해 선정되면 단체는 최대 2천만 원, 개인은 최대 1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화진흥부 임혜진 부장은 “올해부터는 작년과 달리 3년 이상 연속 선정된 예술단체와 예술가도 지원할 수 있으며, 부천시의 유네스코 창의(문학)도시 지정에 따른 오는 2020년 문화도시 부천 선정에 기여할 지역특화 프로젝트를 우선 발굴하고 부천시 3대 축제와 연계 가능한 사업에 대해 우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진작가 창작활동 지원하는 ‘청년예술가S’ 공모
‘청년예술가S’는 신진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청년예술가들을 부천으로 유입하고, 예술가들의 인적·물적 연결망을 구축하여 부천에서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금뿐만 아니라 예술전문가 매칭 지원, 역량 강화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3월 8일까지이며, 부천에서 창작활동 결과를 실연할 수 있는 전국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는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음악, 시각, 스토리 총 3개이다. 1인당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15명 이내의 청년예술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선정된 청년예술가는 오는 11월 창작활동 실연 후 전액 시상금 방식으로 지원받거나 30~40%까지 일부 선지급 받는 방식 중 선택할 수 있다.
지원 신청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는 재단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며, ‘청년예술가S’는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지정된 방식에 따라 웹에 게재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오는 3월에는 전문공연예술단체의 공연 콘텐츠를 지원하는 전문예술창작지원 ‘부천공연창작소’ 공모가 시작될 예정이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