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는 2019년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전면 실시하는 자유학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날 첫 시간에는 화도진중학교 이성희 교사의 자유학기제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2018년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교과와 자유학기 활동에 대한교육과정을 안내했다. 특히 자유학기 활동으로 주제선택, 에술체육, 동아리, 진로탐색 활동에 대해 영역별 우수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이어 ㈜아이먼트 정재훈 대표의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정 대표는 "과거에는 열심히 공부해 진학하고 직업을 얻도록 했던 교육이었다면, 지금은 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게 하고 감성과 열정을 자극해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자유학년 운영에 대해 조별로 모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 교육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박상국 중등교육과장은 "2019학년도 자유학년 운영은 교과와 연계한 주제선택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선생님들을 위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 연계학기 활동과 함께 학생 참여형 수업 강화와 과정중심평가 내실화를 위한 교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전개할 방침이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