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 2019 JAPAN’서 테이스트 비비고 부스 운영오는 2020년 ‘비비콘’ 론칭 전 테스트베드로 활용
CJ제일제당은 테이스트 비비고를 통해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이색 비빔밥 ‘비비콘’과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스낵’ 등을 샘플링 했다. 행사 기간 동안 ‘불고기 비비콘’, ‘김치 비비콘’ 등 총 600인분의 비비콘을 준비했으며 행사 초반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콘에 대한 현장 반응과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오는 2020년 일본에 비비콘을 론칭할 계획이다.
글로벌 전략제품인 비비고 만두는 구운 ‘고기&야채 왕교자’와 ‘김치 왕교자’를 선보였으며, 만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 지짐이’와 ‘해물부추 지짐이’도 함께 내놨다. 현재 일본시장에서 판매중인 지짐이 등 한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비비고 HMR 키트(KIT)’에 대한 반응이 좋다는 점을 반영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비비고 제품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핀볼 게임기를 설치해 재미를 더했다. SNS 활동이 활발한 일본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인플루언서도 초대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