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중순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을 앞두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다음달 16일까지 디자인 공모전 플랫폼인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선정된 디자인은 면세점용 디저트 초코파이 패키지에 반영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대중적인 인지도, 차별화된 맛, 고급스러운 패키지 등 인기 요소를 모두 갖춘 디저트 초코파이가 이번 공항면세점 판매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선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저트 초코파이는 기존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디저트로 다시 탄생시킨 제품이다.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오리온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타필드 코엑스점, 그리고 용산역, 수원역, 수서역 등 주요 역사를 포함 총 10개의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마켓 마켓컬리와 헬로네이처에도 판매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초코파이가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면세점 입점을 앞두고 디저트 초코파이의 새 얼굴 찾기에 나섰다”며 “이번 공모전이 한국을 대표하는 특별한 선물로서 디저트 초코파이의 가치를 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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