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동양실버요양보사교육원 함은미 대표는 "태평역(분당선)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매우 편리한 교통 환경과 쾌적한 교육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요양보호사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경기도지사 지정교육기관이자 고용노동부 인증기관으로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직무교육을 책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고의 강사진으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직업을 갖고 싶어도 갖지 못하는 많은 분들께 취업 기회와 희망을 주는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며 "이 나이에 과연 공부를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은 수강생들이 시험에 합격해 사회에 진출했다. 실질적으로 취업과 연계해 취업의 기회 제공과 학업에 대한 지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E-learning 사업본부 김정운 과장은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책임 있게 지도하고 요양보호사로 활동하며 학점은행제를 통한 만학의 꿈(사회복지전공)을 실현하는 실용적인 전문가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세계적으로 단기간에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현 시점에서 요양보호사자격증은 필수이며 가족의 손길이 필요할 때 유용한 자격증이므로 이번 협약을 통해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18-19년도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다.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등의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높은 수료율이 증명돼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2019년 상반기 새로운 학기를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을 수료하면 민간자격증에 합격돼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한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