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백운예술제는 시민과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연과 경연을 비롯해 체험행사·시민 참여마당·음식마당·전시·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행사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축제기간 동안 오후에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열린무대 공연이 펼쳐지고 저녁에는 특설무대에서 예술단체인들이 선보이는 국악·클래식·뮤지컬 갈라쇼·클래식 무용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첫날인 21일에는 개막공연으로 원음방송 공개방송이 진행되며 육중완밴드·진성·라붐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22일 오후 7시에는 폐막공연으로 티브로드ABC방송 공개방송이 열린다. 공개방송에서는 김종서·노라조밴드·소찬휘·김혜연 등 인기 가수들의 멋진 공연이 펼쳐지며 공연 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무대공연 외에도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행사장에서는 국악배우기·샌드아트·꽃꽂이 교육·반려견 문화교실·좀비분장 및 퍼포먼스 등 40여개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전시캠프에서는 의왕의 30년 변천사를 담은 전시와 지역 명소들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찰칵 인생사진관·소리빛터널·청계사 사찰문화 체험·알기 쉬운 금융교실 등이 운영된다.
특히 행사장 주변에는 음식마당이 마련돼 축제에 참가하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기주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이번 백운예술제는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이번 주말에 열리는 백운예술제에서 가을밤의 멋진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