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및 전국 28개 우수전통시장 참가 인기가수 장윤정 등 다양한 공연 선보여5%~10% 할인된 가격으로 물품 구입
인천 및 전국 28개 우수전통시장이 참가하며 우수상품 및 특산품 전시관 54개 부스, 먹거리 20개 부스, 운영관련 10개 부스 등 84개 부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과 먹거리를 판매하고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역상인 간 정보교류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개막 당일에는 오후 3시부터 ‘닭강정 경연대회’를 개최해 참석한 시민들이 인천의 대표음식인 닭강정을 푸짐하게 시식할 수 있고 스티커 판넬을 이용한 시민투표를 통해 최고의 닭강정 맛집을 선발하고 시상한다. 이어 팝페라 공연, 인기가수 장윤정 등 공연, 공식 개막행사로 인천전통시장 우수상품전시회의 첫날을 뜨겁게 시작한다.
행사기간에는 상인 및 고객 노래자랑, 재즈 밴드공연, 7080콘서트 등 각종 공연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인천 전통시장의 ‘흥’을 이어가고 전통놀이 체험마당, 초‧중등학생 전통시장 체험 등을 통해 미래의 잠재적 고객인 어린 세대들에게 친숙한 전통시장을 선보인다.
전시판매관의 경우 3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점포별로 일반 가격보다 5%~10%의 할인된 가격으로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점포는 인천이음카드 결재가 가능해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40%의 전통시장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 개최되는 계양경기장 일대에는 계양산 올레길과 계양경기장 뒤편에 조성돼 코스모스축제가 한창인 계양꽃마루가 있어 자연과 함께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즐기기 더욱 좋다.
이병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올해 계양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인천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에 가족과 함께 방문해 자연과 함께 인천 전통시장만의 먹거리 및 볼거리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며 “인천전통시장의 훈훈함을 느끼고 다시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