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서 시범운영으로 진행되는 ‘경기틴즈’는 오는 10월 6일 오디션을 시작으로 4개월간 뮤지컬 교육을 진행하고 2020년 1월 공연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틴즈’는 인문학, 음악, 미술, 무용, 연극 등 다장르가 결합된 공연예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개인화, 고립화 돼가는 청소년들에게 상호학습과 협력을 통해 건강한 사회성 개발과 다면성장을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또한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뮤지컬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구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경기북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 그룹이 교육지원과 멘토링을 진행해 청소년 자원육성과 지역 예술교육 시스템 구축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경기 틴즈 뮤지컬 in 의정부’ 과정의 참가 희망자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오는 10월 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지원자들은 10월 6일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경기문화재단 담당자는 “경기틴즈와 함께 청소년 교육의 교재로 활용할 창작 뮤지컬을 개발하고자 공모 진행 중에 있다”며 “경기도 청소년 예술교육 활성화에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창작 뮤지컬 개발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