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변경으로 인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조정으로 11월 1일부터 고용노동부 지정 일부 과목에 대해 수강료 자비부담 40%가 적용된다. 경비지도사,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이 속해있다.
원격훈련은 11월 1일부터 ▲일부 과정의 경우 지원금 60%로 축소(일부 과정 자부담 40% 적용) ▲동일과정의 반복수강 1회 제한(재수강에 대한 제한) ▲훈련과정은 1년 내 최대 5회로 수강횟수 제한 등으로 바뀐다. 자세한 사항은 HRD-net 훈련포탈의 고시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온라인교육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이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면서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일반경비지도사는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의 경비원으로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비업법에 자격제도를 도입했다. 경비지도사 자격취득자는 위 경비원을 지도, 감독하게 된다”고 말했다.
경비지도사 국가자격증 취득자는 사설경비업체나 공항 등에 취업해 경비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격증으로 인해 상위직급으로 승진할 기회가 높아진다. 특수경비원 제도가 신설되고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됐으며 공동주택이나 주요시설에는 경비지도사의 배치가 의무화되어 경비지도사의 역할이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양성과정을 이론의 경우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 총 4개의 영역을 105강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교안무료 다운로드, 수료 후 1년 복습 제공,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고 기출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양성과정에는 이론과 실습과정이 있으며 이론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어교육 실습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이수 증명서가 발급되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 1번지’ 정신으로 수강생들이 한국어교사자격증 3급 양성과정 이후 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 중에 있다.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우수한 전문 한국어강사를 배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영어강사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자격증과 토픽코리아 커피아카데미는 커피바리스타 일반과정을 시행 중이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