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넷마블은 웅진코웨이 인수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웅진코웨이의 웅진씽크빅 지분 25.08%를 1조830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동희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게임산업은 흥행산업으로 신규게임 흥행에 따른 높은 주가와 실적의 변동성을 시현하는데 웅진코웨이를 통해 안정적인 캐쉬카우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대했던 게임기업 M&A는 아니지만 웅진코웨이가 연간 5700억원 수준의 영업현금흐름 창출하고 있어 투자수익률 측면에서 현금보유보다 매력적이고, 웅진코웨이가 국내 렌탈 시장에서 700만의 고객 보유한 1위 사업자라는 측면은 중장기적으로 스마트홈과 실물 구독경제의 좋은 비즈니스 근간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과거에도 인터넷·게임 기업이 이종산업에 진출했던 사례가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재무적 부담과 시너지창출에 대한 우려 존재했으나 결국 기업가치가 재상승했던 경험 존재한다.
2010년 12월 엔씨소프트는 야구단 창단을 발표했고 2011년 3월 창단 이후 주가는 6개월 동안 34.5% 상승했다. 2016년 1월 카카오는 멜론 인수를 발표했으며 이후 2년간 주가는 19% 뛰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넷마블 주가는 실적부진과높은 밸류에이션 부담을 반영해 연초대비 10.3% 하락했다”며 “3분기부터 정상화된 이익레벨과 10월 웅진코웨이 인수가 성공한다면 안정적 캐쉬카우 확보할 수 있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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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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