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고교 및 미취업 청년 1,000여 명 행사장 방문 1:1 현장면접에 250명 참여···44명 2차 추가 면접을 통해 채용 예정
이번 행사에는 지역 고교 및 미취업 청년 1,000여 명이 행사장을 방문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지역 인재를 채용하려는 기업과 구직에 나선 우수 인재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참여 기업체의 면접과 구직 상담이 활발히 진행되었다.
특히 1:1 현장면접에는 250명이 참여하였고, 44명이 2차 추가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직자가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대한 현장 컨설팅과 창업지원단에서 마련한 스타트업에 관한 설명 부스 등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역 일자리 정책 추진기관 중 순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정부의 청년 고용정책 및 혜택에 대한 설명을 통해 폭넓은 취업경로를 소개하였고, 순천상공회의소에서는 커피 트럭을 제공하며 구직자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또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마련한 MBTI 성격검사, 직업타로카드,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돼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정재성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구인‧구직자 간 만남을 통한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고, 향후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한 순천시, 유관기관, 기업이 함께 노력하는 기회를 더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