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최근 자기개발을 하기 위해 전공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고 주말과정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려는 직장인, 사업가, 주부 등 만학도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주1일과정의 커리큘럼은 1일 토요일 수업이지만 까다로운 검증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과목 교육부의 평가인증을 받은 과목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교수진 역시 관련분야의 전공 석·박사 이상의 학력과 실무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직장인과 주부들이 주말학사 학위과정을 밟고 있다. 주말학사학위과정의 경우 주 1회, 토요일 중앙대 서울캠퍼스에서 교수와 면대면 수업을 통해 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평생교육원에서 이수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경영학개론,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e-비즈니스개론, 경영분석, 경영사례연구 등 전공선택과목 등을 배우며 전문 경영인이 갖춰야 할 소양을 배우는 과정이다.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가족복지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선택과목을 배운다.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쌓게 된다.
상담심리 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기르는 과정이다.
경영과정은 경영학사, 사회복지 과정은 사회복지학사, 상담심리 과정은 문학사로 표기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위를 취득하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이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급변하는 사회와 기업에 대응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기 위해 주말학사과정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원서접수는 중앙대학교평생교육원(서울)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