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통장들은 500포기의 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했다.
나민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김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지난 25일에는 주안8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백낙현 주민자치위원장, 허종식 인천시 부시장, 배상록 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와 통장 자율회, 방위협의회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150세대에 김장김치를 지원했다.
백낙현 주민자치위원장은 “김치를 담그면서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학익1동에 위치한 인주중학교는 지난 23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해 ‘교육가족공동체와 함께 하는 이웃사랑 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고 김장김치 10kg 상자 50개를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윤건선 인주중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김장김치를 담갔다”며 “이웃을 위한 활동 역시 교육의 연장선인 만큼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