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및 수요층 확대를 위해 지난해 11월 12일 인천~닝보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인천국제공항에서의 첫 운항을 시작했다. 이후 ▲선전 ▲청두 ▲세부 ▲가오슝 노선에 잇달아 취항하며 현재 중국·필리핀·대만 등 총 3개국 5도시를 운항, 저비용항공사(LCC) 중 유일하게 지난 5월 배분 받은 중국 운수권을 모두 활용하고 있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인천~세부 ▲인천~가오슝 노선은 낮 시간대로 항공편이 편성돼 여행객들의 여정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부산 출발 노선과 연계 이용도 가능해 평균 84% 수준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단독 노선인 인천~닝보 노선도 중국 인바운드 관광객의 인기로 80% 중반대의 탑승률을 보이고 있고, 지난 15일 신규 취항한 인천~청두 노선은 첫 취항 편이 94%의 탑승률을 기록했다.
회사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내에 높은 탑승률을 기록한 것은 타 저비용항공사(LCC) 대비 넓은 좌석 간격 배치와 차별화된 대고객 인적서비스, 검증된 안전성 등이 수도권 이용객들에게 인정받은 증거라고 분석했다.
에어부산은 수도권 지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 간접광고(PPL), 유튜브 및 SNS 채널 강화 등 다방면으로 고객 소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에어부산은 오는 3월 도입 예정인 차세대 항공기(A321neo LR)를 활용해 인천 출발 노선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대형 항공사만 취항하고 있는 중거리 노선도 개척해 여행객들에게 합리적인 운임과 편리한 스케줄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이세정 기자
s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