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을 중심으로 7개 계열사 대표이사 등이 참여하는 ‘그룹 비상경영위원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사적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각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소외 계층 지원책 마련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 바 있다.
다문화가정에서 긴급하게 필요한 마스크와 쌀, 라면, 김 등의 생필품으로 구성된 ‘키트’는 다음주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대구·경북 소재 다문화가정 600가구, 총 24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생필품 긴급 지원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가정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추가 지원 방안도 계속해서 선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생업에 어려움을 겪는 연 매출 5억원 이하 영세·중소가맹점과 카드모집인 등에게 △신용카드 결제 대금 청구 유예 △할부수수료 및 대출 금리 할인 △대출 상환 조건 변경 △대출 원금 상환 유예 등 특별 금융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 활동 위축으로 매출 감소가 우려되는 주요 생활 밀착 업종에 대한 무이자 할부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