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코로나19 극복 위한 긴급 지원 상황 점검회의 개최환자와 가족, 지역소상공인, 의료진 위한 지원책 마련은행·카드·금투·생명·오렌지라이프 등 계열사별 지원조 회장 “현장 목소리 반영 중요”···프로세스 개선 당부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조 회장과 주요 그룹사 CEO 및 경영진은 6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지원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조 회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환자와 가족 분들, 지역소상공인 여러분, 구호 최일선에서 코로나와 싸우고 계신 의료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각 사에 마련된 화상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관련 업무지속계획(BCP) 및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장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어려움에 처한 환자 가족 및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특별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은행 소유 건물의 월 임대료를 전액 면제하겠다고 밝혔고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피해 고객의 결제대금 청구를 최장 6개월 간 유예하고, 대구경북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구 ○○路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신한금투는 대구 경북의 중견·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자금조달 컨설팅을 진행하는 한편 대구시와 협력해 소외계층 식료품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한생명은 코로나19로 인명·재산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및 대출원리금 납입을 유예하고 대전·천안지역의 확진자가 증가할 경우 천안연수원을 의료공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렌지라이프 또한 확진자 및 격리자들이 보험료 미납으로 계약이 실효되는 것을 막기 위한 특별부활제도를 도입하고, 특히 대구경북 지역은 중소상인 및 자영업자까지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특히 이날 회의는 ‘항상 현장을 직접 보고 나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조 회장의 ‘현장 First’ 철학에 따라 대구경북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했으며 대구경북의 은행 본부장, 카드 지점장 등이 고객, 직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관점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조 회장은 묵묵히 고생하고 있는 현장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면서 “지금과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본점과 영업점뿐만 아니라 지역 내 그룹사 간 긴밀한 소통이 중요하다”며 “개별 그룹사가 아닌 원신한(One Shinhan) 관점에서 고객 응대에 만전을 기하고, 본인과 가족, 직원들의 건강도 꼭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참석한 경영진에게도 “현장의 목소리에 빠르게 화답하고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날 회의는 조용병 회장과 그룹 CEO들이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의 건의에 대해 즉시 화답해 대응책을 마련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대구경북 지역, 나아가 대한민국이 코로나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기업시민으로서 역할을 고민하고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해 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